기후 변화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모든 기술 수준의 사람들이 녹색 경제에 참여해야 합니다. 2050년까지 3억 개 이상의 새로운 "녹색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예상되며, 3M은 탈탄소화, 에너지 효율성, 지속 가능한 인프라 등을 발전시키기 위해 첨단 소재 과학을 활용한 기후 혁신 노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녹색 경제를 추진하기 위해 필요한 혁신은 산업, 전문 지식 또는 경험에 관계없이 모든 사람의 기여가 필요합니다.
3M의 새로운 다큐멘터리 시리즈 "Green Works"는 기후 문제에 대처하고 녹색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더 많은 인재가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하며, 기후 문제에 대처하기 위해 일하는 다섯 사람을 조명합니다. 이들은 재생 가능 에너지, 전기 자동차, 기후 교육, 재조림 및 지속 가능한 패션 분야에서 활동하며, 녹색 일자리가 우리 지구와 미래에 미치는 강력한 영향을 보여줍니다:
- 에스테파니아 피헨 곤잘레스(Estefanía Pihen González)는 이전에 Climate Action Pathways for Schools (CAPS)의 프로그램 디렉터로서 미국에서 15년 이상 지속 가능성 교육에 종사했으며, 교실에서 행동 지향적인 지속 가능성 교육을 통합하기 위해 교사들을 위한 커리큘럼 개발 및 전문 교육 팀을 이끌었습니다. 최근에는 캘리포니아 과학 아카데미의 교육 및 학습 책임자로 합류했습니다.
- 현가영, 3M 자동차 및 항공우주 솔루션 부서의 어플리케이션 엔지니어링 스페셜리스트, 전기차 배터리의 안전성과 성능을 보장하기 위해 고온 화염의 한계를 테스트합니다.
- 마티아스 마르텐센(Matthias Martensen), Ostrom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로서, 재생 가능 에너지를 더 접근 가능하고 포용적으로 만들어 독일의 에너지 전환을 추진하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 도브 로젠만(Dov Rosenmann), 브라질 Earthworm Foundation의 국가 책임자로서, 지속 가능한 관행을 촉진하고 조직 개발을 향상시키는 데 열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 왕 이레이(Wang Yilei), 중국 아웃도어 협회의 사무총장이자 Sportsinnov.Club의 창립자로서, 중국 스포츠 산업에서 1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지속 가능한 관행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Green Works"는 3M의 글로벌 연구 조사인 3M State of Science Insights에서 밝혀진 통찰력의 인간적인 측면을 다루고 있으며, 75%의 사람들이 녹색 일자리가 기후 변화에 대처하는 데 중요하다고 말하며, 많은 사람들이 향후 5년 동안 녹색 일자리 시장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첫걸음을 내딛으세요
3M은 기후 변화를 공정하고 정의롭게 해결하는 데 필요한 인력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비영리 단체 Work on Climate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Work on Climate는 멘토링 프로그램, 녹색 일자리 스타터 팩, 네트워킹 기회, 교육 콘텐츠 및 경력 지도를 제공하여 전문가들이 녹색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돕는 세계 최대의 온라인 커뮤니티를 구축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Green Works에 소개된 Climate Action Pathways for Schools (CAPS)는 학생들이 지역 사회에서 실제 변화를 만들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하여 차세대 기후 리더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CAPS를 통해 학생들은 지속 가능성에 대한 실습 경험을 쌓고, 유급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녹색 경력을 준비 하면서 즉각적인 변화를 이끌어냅니다. 예를 들어, 자원이 부족한 학교 주변 지역의 에너지를 절약하고, 재생 가능 자원으로 전환하며, 청정 교통 수단을 도입하고, 폐기물을 줄이는 이니셔티브를 주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젝트는 기후 회복력을 구축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대학 진학 및 직업에 대해 더 많은 준비가 가능하게 합니다.
더 알아보기:
학생: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보람 있는 녹색 일자리에 필요한 기술을 개발하고 싶다면, " Kickstart Your Career in the Green Economy "를 탐색해 보세요.
교사 및 관리자: 학생들에게 영감을 주고 기후 교육을 발전시키며 학교 주변 지역의 탄소 발자국과 운영 비용을 줄이고 싶다면, " Equip Students for the Green Economy"를 살펴보세요.
우리 모두: 녹색 일자리의 미래에 관심이 있다면, 가장 수요가 많은 역할과 새로운 기회를 다룬 " Future of Work is Green" 보고서를 확인해 보세요. 이 보고서는 Accenture와 협력하여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