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M과 HD한국조선해양이 액체 수소 저장 탱크의 단열을 위한 연구 프로젝트를 위해 협력

3M과 HD 현대 한국조선해양 (KSOE)은 3M의 고강도, 저밀도 중공 마이크로 유리 구슬인 Glass Bubbles를 사용하여 대형 액체 수소 저장 탱크를 개발하기 위한 공동 연구 프로젝트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협력 연구는 액체 수소 저장 및 운송을 위한 고성능 진공 단열 시스템 개발에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3M과 HD 현대는 대형 액체 수소 저장 탱크를 개발하기 위해 공동 연구 프로젝트를 진행

 


"수소 저장 탱크의 단열 재료에 대해 3M과의 공동 연구를 진행하는 것에 영광입니다,"라고 HD 한국 조선해양의 김성준 CEO는 말했습니다.

수소 기술은 청정 에너지의 미래에 있어 중요한 요소이지만, 액체 수소의 저장과 운송의 성공이 그 실현 가능성에 있어 핵심입니다. 수소는 체적을 1/800로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액체로 운반되어야 하지만, 수소는 -253도의 매우 낮은 온도에서 액화되므로 탱크에 대한 고성능 단열 시스템과 주요 재료가 중요합니다.

"이 협약을 통해 액체 수소 저장 및 운송 분야에서 세계를 선도할 수 있는 기술 협력 체계를 성공적으로 구축하길 희망합니다,"라고 미래기술연구원의 장광필 박사는 말했습니다. "현재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단열 제품 중 하나를 생산하는 3M과의 협력에 매우 기대하고 있습니다. HD KSOE는 지금까지 축적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을 바탕으로 3M과의 시너지를 통해 미래 수소 사회를 선도할 것입니다."

2024년 소비자 가전 제품 전시회(CES)에서 김성준 CEO와 장광필 박사, 그리고 3M의 고급 소재 부문 사장인 브라이언 콜먼(Brian Coleman)과 글로벌 연구소 소장인 패트릭 피셔(Patrick Fischer)가 참석한 서명식이 열렸습니다.

"이 협력은 수소 기술을 대규모로 이용 가능하게 하는 데 큰 발전을 이루는 것입니다,"라고 콜먼은 말했습니다. "3M의 Glass Bubbles는 열 효율성과 내구성 측면에서 기존의 저온 단열 재료에 비해 상당한 장점을 제공합니다. 우리는 수소 가치 사슬에서 우수한 전문 지식과 세계적 수준의 소재 과학을 제공하는 데 매우 기쁩니다."

이 협약에 따라 두 회사는 3M의 Glass Bubbles를 HD HHI의 수소 저장 탱크를 위한 고급 열 단열 시스템에 적용하기 위한 단열 및 시공성 평가, 시연 및 분류 승인에 대해 협력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두 회사는 곧 다가오는 수소 사회에서 초고부가가치 선박을 위한 초기 주문량을 확보하고 국내 조선산업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자 합니다.

3M의 수소 경제 솔루션에 대해 더 알아보세요.

 

3M 소개

3M (NYSE: MMM)는 과학이 모두를 위한 더 밝은 세상을 창조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믿습니다. 우리는 사람들, 아이디어, 과학의 힘을 일깨워 새로운 가능성을 재구상 함으로써 우리의 글로벌 팀이 고객, 지역사회, 전세계의 기회와 도전에 독창적으로 대응합니다. 우리가 어떻게 삶을 개선하고 다음세대를 위해 노력하는지 3M.com/news에서 알아보세요.

 

HD 한국조선해양 소개

HD 한국 조선해양 (HD KSOE)은 한국의 대형 중공업 그룹 중 하나인 HD 현대의 해양 부문의 중간 지주 회사입니다. HD KSOE는 조선 및 해양 업무, 대형 장비 및 에너지 사업에 종사하는 한국의 대형 중공업 그룹 중 하나로, 1972년에 설립되었으며 대한민국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HD KSOE는 세계적 수준의 연구 개발 및 엔지니어링 역량을 갖춘 조선 및 해양 사업에서 기술 중심 기업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의 조선사로서 혁신과 연구 개발에 대한 경쟁력으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며, 조선, 해양 공학, 해군 조선, 해양 엔진, 해양 시스템 솔루션 등의 프로젝트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50년 이상의 경험을 바탕으로, 특히 암모니아 운반선, 액체 이산화탄소 운반선 및 저탄소 연료용으로 설계된 선박을 포함한 선박 설계 및 건조 분야에서 뛰어난 전문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른 주제

보도 관련 문의처

이메일 문의 (영어) (한국어)
 

위 정보는 언론 매체 관계자를 위한 연락처입니다.언론 매체 관계자 이외의 분은 여기에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1-888-364-3577).

최신 정보 이메일 구독

3M Korea News Center의 최신 정보를 구독합니다.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