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M, 미래 과학 기술 트렌드 탐구하는 ‘3M Futures’ 플랫폼 공개
글로벌 과학 기업 3M, 과학 기술 트렌드 및 동향 탐구 플랫폼 ‘3M Futures’ 선봬
2022년 글로벌 과학 기술 트렌드 5개 주제 선정해 총 11개 국가에서 설문조사 실시
Jim Falteisek (짐 폴테섹) 3M 아시아 대외협력 총괄 사장 겸 한국3M 대표이사 “매일 전 세계 3M이 무한한 가능성을 열고 과학 기술의 최신 트렌드를 탐색 중”

(2022-06-28) 글로벌 과학 기업 3M이 2022년 글로벌 과학 기술 트렌드 및 동향을 탐구하는 스토리텔링 플랫폼 ‘3M Futures’를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

독립형 마이크로사이트로 구성된’3M Futures’는 최첨단 과학 기술에 관한 3M의 독특한 시각과 미래에 대한 의미를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다. 3M은 글로벌 과학 트렌드에 관한 설문조사, 3M 전문가들의 연구 데이터, 3M이 보유한 과학 기술 등을 콘텐츠로 제공해 글로벌 과학 기업으로서 미래 기술 및 혁신 분야를 이끌어 갈 예정이다.

3M이 올해 글로벌 과학 기술 트렌드로 선정한 5가지 주요 주제는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인공지능(AI) ▲지속가능한 자재 ▲새로운 패러다임 ▲과학 기술을 통한 평등이다. 3M은 이 5가지 주제에 관한 글로벌 설문조사를 2021년 11월 17일부터 약 한 달간 우리나라를 비롯해 미국, 영국, 프랑스, 멕시코, 브라질, 중국, 일본 등 총 11개국에서 만18세~64세 성인 2만 2,001명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결과를 함께 공개했다.

3M Futures의 글로벌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인공지능의 발달로 개인정보 보호가 우려된다’는 질문에 10명 중 7명(74%)이 동의했다. 우리나라는 글로벌 평균보다 11% 높은 수치인 85%가 우려를 나타냈다. 또한,  ‘기업의 혁신 기술이 전 세계에 끼치는 영향력에 대해 투명하게 밝혀야 하며, 지속 가능한 약속을 추구해야 한다’는 질문에는 전체 응답자의 75%, 우리나라 응답자의 82%가 동의했다.

이같은 조사 결과는 과학 기술 발전 과정에서 환경 및 사회 문제에 관한 윤리 의식이 높아짐에 따라 3M이 글로벌 과학 기업으로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보유한 과학기술을 어떻게 활용해야 할 지 보여주는 중요한 지표라 할 수 있다.

Jim Falteisek (짐 폴테섹) 3M 아시아 대외협력 총괄 사장 겸 한국3M 대표이사는 “3M은 발명을 멈추지 않는 글로벌 과학 기업으로서 매일 전 세계 3M이 무한한 가능성을 열고 과학 기술의 최신 트렌드를 탐색하고 있다”며, “이러한 기업 목표 하에 글로벌 트렌드 내에서 최첨단 솔루션을 개발 및 설계, 엔지니어링 함과 동시에 해당 분야의 전문가인 회사 전체의 우수한 인재를 프로파일링하는 등 미래를 형성하는데 도움이 되는 광범위한 방법을 널리 알릴 수 있는 3M Futures 공개라는 좋은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또한, 3M이 보유한 기술로 일상에 과학을 적용하고 우리의 삶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가능성을 열어두고 전 세계 모든 이들의 아이디어와 과학을 이끌어 내는 ‘3M Futures’의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3M 홈페이지(https://kr.futures.3m.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3M은 과학분야 발전을 위해 글로벌 과학 인식을 조사하는 과학현황지수(State of Science Index, SOSI) 를 매년 진행하고 있다. 또한, 2002년부터 미래 과학 인재 육성을 위해 ‘3M 사이언스 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2021년에는 STEM(Science·Technology·Engineering Mathematics) 분야의 여성 지원을 위해 총 3,8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 바 있다.

# # #

3M 소개
3M은 과학으로 모두에게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다고 믿는다. 사람, 아이디어, 그리고 과학의 힘을 일깨워 새로운 가능성을 상상함으로써, 전세계의 3M 구성원은 고객, 커뮤니티 및 지구의 기회와 과제들을 독창적인 방법으로 제시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3M.com/news 이나 트위터 @3M또는 @3MNew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른 주제

보도 관련 문의처

이메일 문의 (영어) (한국어)
 

위 정보는 언론 매체 관계자를 위한 연락처입니다.언론 매체 관계자 이외의 분은 여기에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1-888-364-3577).

최신 정보 이메일 구독

3M Korea News Center의 최신 정보를 구독합니다.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