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3M, 국내 이공계 분야 여대생 장학금 전달
한국 3M, ‘3M Women in STEM’ 프로그램 통해 국내 이공계 분야 여대생 지원
국내 주요 대학의 여학생 11명에게 1,900만원의 장학금 전달
짐 폴테섹 한국 3M 사장, “국내 STE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Math) 분야 여성 인재 육성 통해 국내 과학 발전에 기여할 것”

(2021-06-28) 한국 3M(대표 짐 폴테섹, Jim Falteisek)이 3M 동탄 기술 연구소에서 ‘3M Women in STEM’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

이번 장학금 수여식에서는 국내 주요 대학의 여학생 11명에게 모두 1,900만원의 장학금이 전달됐으며, 장학생들이 STE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Math) 분야 진출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3M 회사 소개와 함께 동탄 기술 연구소 내 고객기술센터 투어가 진행되었다.

3M Women in STEM 장학금 프로그램은 한국 3M이 국내 이공계 분야의 여대생을 지원하기 위해 만든 것으로, STEM분야의 여성 인재 발굴과 참여 확대를 목표로 올해 출범했다. 올해 상반기와 하반기 2차례에 걸쳐 총 22명의 여학생을 선발하며 3,8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이외에도 한국 3M은 국내 STEM 분야 여성 인재 지원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5월부터 STEM 분야 현직자와 이공계 여대생을 연결하는 ‘3M Women in STEM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진로 탐색과 미래 설계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여성 리더십 파이프라인 관리(Succession Plan), 여성 핵심 역량 인재(High Potential Employees) 관리, 여성 리더십 교육 등을 통해 여성 인력이 회사 내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여성 직원의 비율 및 여성 리더의 비율 또한 매년 점진적으로 높여 나가면서 지속적으로 조직 내 다양성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짐 폴테섹 한국3M 사장은 "3M은 조직내 다양성을 확보하고 양성평등을 달성하는 것이 혁신적인 기업의 필수 요소라고 생각한다”며 "3M 여성 장학생 제도를 통해 STEM분야의 다양성이 확보되고 한국 과학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끝)

# # #

3M 소개
3M은 과학으로 모두에게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다고 믿는다. 사람, 아이디어, 그리고 과학의 힘을 일깨워 새로운 가능성을 상상함으로써, 전세계의 3M 구성원은 고객, 커뮤니티 및 지구의 기회와 과제들을 독창적인 방법으로 제시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3M.com/news 이나 트위터 @3M또는 @3MNew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른 주제

보도 관련 문의처

이메일 문의 (영어) (한국어)
 

위 정보는 언론 매체 관계자를 위한 연락처입니다.언론 매체 관계자 이외의 분은 여기에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1-888-364-3577).

최신 정보 이메일 구독

3M Korea News Center의 최신 정보를 구독합니다.

구독